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LIFE/르노코리아자동차

NEW QM6 가성비 甲, 새로운 매력 & 달라진 점



 

 

르노 삼성자동차의 가장 인기 있는 모델 QM6.
2020년 11월 상품성이 한층 개선되어서 출시되었다. 전면주에는 엠블렘을 중심으로 길게 뻗은 퀀텀윙과 그릴에는 메시 패턴이 이어졌다. 그릴 하단에는 모델명 QM6가 박혔다.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다.

QM6를 구매하는 고객의 절반 정도가 가장 먼저 디자인을 보고 결정한다고 했다. 기존
구매 고객들은 QM6의 가성비와 정숙성, 편안함, 품질 신뢰성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NEW QM6의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전면에는 퀀텀 윙, 메세 패턴 그릴, QM6 네이밍과 함께 새로운 프론트 룩을 완성하였다.

 

 

전트림 기본으로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를 적용하였고, 새로적용된 램프는 더욱 향상된 야간 시인성을 제공한다.
기존의 81.6m의 Visible Zone에서 92.3m로 늘어났고, Comfort Zone 역시 8.6m에서 14.4m로 향상되었다.

 

 

후면 디자인 또한 더욱 고급스러워졌고, 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동급유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었다.

 

 

가솔린 엔진은 복합연비 11.7km/l에서 12km/l로 중형 가솔린 SUV 최고 연비를 달성하였다.
최대 출력은 144마력, 최대 토크 20.4kg.m

 

 

국내 유일 LPG SUV인 LPG 모델은 탁월한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LPLi 방식의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여 출력 개선 및 겨울철의 시동 불량 문제도 해소 되었다.
최대출력 140마력, 최대 토크 19.7kg.m
복합연비는 8.9km/L이다.

 

 

QM6 LPG에는 르노삼성의 특허 기술이 들어있다.
도넛 탱크 시스템과 탱크 고정 시스템이 그것이다.
도넛 탱크를 차체의 양측 사이드 빔에 브라켓으로 안정적으로 결합하여 후방 충돌 시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와 접촉되지 않고 떠있는 플로팅 구조 설계를 통해 소음진동(NVH)를 향상시켰다.

 

 

QM6의 탱크 용량은 75L이며 충전량은 60L (80%)이다. 복합연비 8.9km/L로 계산했을 때 534km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 또한 2400만원대에서 3300만원으로 경쟁차종 대비 500에서 많게는 천만원이상 저렴하다.

 

 

NEW QM6는 가솔린 LPG모두 디젤 수준의 흡차음제를 적용하였다.

 

 

프레임리스 룸미러는 옵션가 5만원으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하이패스 카드가 아닌 유심카드를 적용하였다.

 

 

실내 디자인은 한층 밝고 화사한 모던 브라운 시트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LPG 모델도 프리미어 모델이 출시 되었다.
프리미어 모델은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1열/2열 사이드 윈도우) 와 2열 사이드 윈도우에 프라이버시 글라스가 적용되었다.

 

 

NEW QM6는
가솔린 모델에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긴급제동 보조 시그템(AEBS),보행자 감지 추가,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후진 각도 조절 기능이 추가 되었고,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를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하였다. 또한
S-Link 8.7인치 하단에 오토 버튼을 누르면 에어컨 OFF 기능을 추가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배려하였다.
추가적으로
NEW QM6 디젤 모델이 3월 출시 되었다. 차후에 따로 리뷰해 보기로 하겠다.

 


가격표를 첨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