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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LIFE/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자동차 변속기 특성,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 및 CVT(무단 변속기)

르노 코리아 자동차 변속기는 2종류가 있다.

QM6는 가솔린/LPe/디젤 모두 무단변속기를 사용하고 있고,

SM6 TCe 300과 TCe260은 듀얼 클러치 변속기 , LPe는 무단 변속기를 사용한다.

XM3 TCe260은 듀얼클러치 변속기, 1.6 GTe는 무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제,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무단 변속기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다.

 

게트락 듀얼 클러치 변속기 (7단)

■ 듀얼 클러치 주행 특성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자동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의 장점을 조합하여 우수한 연비와 자동 변속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술이다.

기본적인 작동 특성 및 기계적인 구조는 수동 변속기와 유사하여 저속 혹은 정차 후 출발 시, 자동변속기와는 다른 주행 특성이 느껴질 수 있다.

■ 듀얼 클러치 주행 중 작동음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변속 과정에서 기어 물림 및 클러치 작동으로 기계적인 작동음이 들릴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작동음이며 고장이 아니다.

자트코사의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 (7단 Step)

■ 무단 변속기 주행 특성

자동변속기의 기어 대신에 벨트를 사용하여 변속충격이 없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가속 시에는 D-Step 튜닝으로 자동 변속기와 같은 변속감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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