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IT 리뷰

애플페이 출시, 드디어 애플페이를 사용하다. 애플워치에도 애플페이를

반응형

2023년 3월 21일 애플페이를 런칭하였다.
현재는 현대카드에서만 애플페이가 사용가능하다. 그래서 현대카드를 하나 만들었다.
애플페이 전용카드가 될듯하다. 가지고 있던 신용카드 모두를 정리하고 삼성카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현대카드를 더 많이 사용할 것 같다.

현대카드 만들기

아이폰 어플 “지갑”에 들러가서 신용카드 클릭을 하면 현대카드로 바로 넘어간다. 현대카드가 없으면 만들면 된다.
나는 연회비가 가장 저렴한 카드로 만들었다.

발급완료된 현대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을 완료했다.

애플페이 사용해 보기

3월 22일 애플페이 가능한 곳. 맥도날드에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들렀다.

메뉴를 선택하고 단말기에 아이폰을 내밀었다.
아이폰에서 전원버튼을 두 번 눌러라는 표시를 한다.
첫 경험이라 약간 서툴렀지만 빠르게 인식을 하고 결재가 되었다.

결재내역을 확인하니 장소와 금액 그리고 지도까지 상세히 알려준다.

워치에서 애플페이는?

애플워치에 페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보안번호(CVC)를 입력해야 한다. CVC번호는 실물카드를 받은 후 확인가능하다고 고객센터에서 알려주었다.
워치의 페이기능은 카드가 도착하는 며칠 후 가능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