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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LIFE/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SM6 22년형 안전지원 서비스-어시스트 콜(SOS), 고장 헬프 콜,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2022년형 SM6가 출시되었다.
동급 유일 다이내믹 턴 시그널,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영역별 밝기를 제어하는 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 등 볼수록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이다.
2022년형이 출시되면서 자동차사에서는 이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조정과 트림 변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국내유일 차량 내에서 식음료를 주문과 결재 그리고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과
고객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안전관련 기술을 새롭게 도입하게 되었다.

SM6 2022년형 안전지원 서비스인
어시스트 콜, 고장 헬프콜,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어시스트 콜(SOS 콜)


어시스트 콜은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루프의 어시스트 콜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긴급 구조 및 사고처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119 신고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후 통화 종료시에는 SOS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콜 종료가 된다.

작동 표시등은 총 4단계로 표시가 되며, 녹색 점등은 이용 가능, 녹색이 깜빡이면 통화 중, 녹색 등 꺼짐은 이용 불가능, 빨간색 점등은 배터리 부족 또는 결함일 때 나타나게 된다.

더불어 마이크는 SOS 버튼 우측에 위치해 있으며, 스티커는 운전자 레그룸 우측에 위치해 있다.기존의 어시스트 콜 기능이 있는 캡쳐(CAPTUR)의 SOS 콜은 음성 통화만 가능했다면, SM6 2022년형의 SOS 기능은 통화 기능 + 차량 위치 + 차량 정보까지 전달이 된다.

●고장 헬프 콜


고장 헬프 콜은 차량 고장 시 멀티미디어에 설치된 콜센터 전화를 통해 고장 내용 문의, 견인 및 A/S센터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고장 헬프 콜은 어시스트 콜과 다르게 이지커넥트 멀티미디어 화면상에서 조작이 가능하며, 메인화면상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지원" -> 이지커넥트 콜센터 -> 통화 버튼은 순서대로 누르면 콜센터와 연결이 된다.
차량 경고등 발생 등 간단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이지커넥트 콜센터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다. 긴급하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아야 할 경우,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A/S 센타를 차량 내비게이션 또는 문자로 발송하여 고객이 더 쉽게 서비스 센타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길 안내 지원은 이지커넥트에서 조작이 가능한 "고장 헬프콜"에서만 가능하며, 어시스트 콜에는 지원되지 않는다.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은 에어백이 전개되는 차량 사고 발생 시 콜센터로 자동연결 긴급구조 및 사고처리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상황에 따라 119 신고 대행 및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특히, 차량에서 자동 연결된 통화에서 운전자와 소통이 안 되는 경우, 의식이 불확실한 경우, 응급 구조가 필요한 경우
상담사는 이지 커넥트 서비스 가입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119 신고 대행을 지원하게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중고차 매매 등 운전자가 변경된 경우, 별도의 명의 변경 절차를 모바일 웹을 통해 변경하여야 한다.

이지커넥트의 안전지원 시스템의 운영시간은


콜센터의 어시스트 콜 및 에어백 전개 알림은 365일 24시간 풀타임 서비스가 제공이 되며, 고장 헬프 콜은 평일 09시~18시까지 제공이 되고 있다.

또한 이지커넥트 서비스 약정 기간은 무상 3년이며, 이후는 유료로 가입하여야 한다.

※고장 헬프콜에서는 차량 위치 기반으로 기기 오작동, 경고등, 점검 안내 메시지 등 차량 상태 50여 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고장과 견인 필요 고장 구분하여 고객에게 안내가 가능하다.

견인이 되는 경우, 차량의 내비게이션 및 모바일 텍스트로 목적지 즉, A/S센터를 직접 전달하여 고객은 편리하게 정비 입고를 할 수 있게 된다. 안전 지원 서비스는 개인 및 법인 고객 모두 서비스가 가능하다.

※참고
1. 중고차 구입 후 이지커넥트 서비스 이용하려면 어떻게?
-.중고차 구입 고객은 먼저 직접 A/S 서비스점 (직영, 협력점)에 방문하여야 한다.
  (본인 확인 필요한 신분증과 차량등록증 원본을 지참)서비스점에서 명의 변경.
-.고객은 르노삼성자동차 모바일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 후 회원 가입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앱에서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한다.)
    명의 변경 시 자동 알림으로 안내가 되며, 최대 15일 소요될 수 있다.

2. 공동명의로 구매 시 이지 커넥트 서비스 가입/사용은 어떻게?
-. 신분증, 차량등록증,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하여 서비스점에 방문.
-. 서비스점 명의 변경 완료 후, 이지커넥트 콜센터(080-339-3000)로 전화 연락.

-. 모바일 앱(마이 르노삼성)을 스마트 폰에 설치, 회원 가입.
-. 디지털 솔루션 팀에서 공동명의자 정보 반영하여 콜센터에 결과를 송부 후 콜센터 상담사는 공동명의 고객을 이지커넥트 서비스 가입/등록 및 사용방법을 안내해 준다.


3. 견인 서비스와 119지원에 대하여
-. 견인 서비스와 119 지원 서비스는 어시스트 콜과 고장 헬프콜에서는 고객과 통화 후 고객의 동의하에 지원한다.
-.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시에는 상담원이 통화를 통해 고장 및 사고 상황을 파악한 후 견인차 출동 및 긴급 차량 수리를 고객 현 위치로 지원한다.
※ 응급구조가 필요한 경우, 119 신고 대행을 지원하며, 고속도로 또는 도로 통제가 필요한 경우, 해당 관공서 또는 정부기관에 신고대행을 지원한다.
-. 안전지원 서비스는 신차의 경우 3년간 무료이며, 긴급 출동 서비스에 따를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고객이 부담을 해야 하나,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된다.

SM6 22년형 안전지원 서비스는 예측하지 못한 사고와 차량 고장 시 고객이 발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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